기사 메일전송
'진핏 메디컬PT 운동센터', 강서구 주민과 직장인 대상 '올바른 걷기 운동교실' 강의
  • 윤양순 사회부기자
  • 등록 2024-05-20 21:25:48

기사수정
  • - 국내 최초 교정운동 비대면 연구 수행한 김진 박사, 올바른 걷기 자세 강조

강서구보건소는 지난 17'2024년 올바른 걷기 운동교실'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경희대 스포츠의학박사이자 한남동에 '진핏 메디컬PT 운동센터'를 운영 중인 김진 박사가 강서구 주민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 강서보건소에서 김진 박사 시민들에게 올바른 걷기 운동에 관한 교육을 하고 있다.



김진 박사는 국내 최초로 거북목, 자세비대칭, OX다리 교정을 미국스포츠의학회(NASM)의 교정운동학 원리를 비대면 온라인 트레이닝에 적용하여 성인 64명의 12주간 교정운동 효과를 검증한 연구를 수행한 바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올바른 자세와 걷기의 중요성, 보행 분석, 걷기 자세 교정, 스포츠걷기, 상황별 걷기법, 만성질환 및 근골격계 질환에 따른 걷기 주의사항, 걷기 교정학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다.



▲ 일대일 맞춤 PT를 하고 있는 수강생과 김진 트레이너



김진 박사는 근골격계 통증 및 만성질환의 주된 원인으로 올바르지 않은 자세습관과 걸음걸이를 꼽았다. 그는 바른 움직임 습관을 익히면 누구나 통증 없이 몸을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진 박사 자신도 과거 스노우보드 선수 지망생 시절 부상으로 인해 무릎 수술을 여러 차례 받았지만, 재활 공부와 운동 연구를 통해 완벽히 재활에 성공하여 42km 풀코스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었다고 한다.

김진 박사는 바르게 서고 걷기 위한 단계 별 방법을 소개했다. 첫 번째 단계는 올바른 발의 아치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며, 두 번째 단계는 코어 근육 및 복근을 느끼며 어깨를 펴는 것이다. 마지막 단계는 걸을 때 뒤꿈치부터 발바닥 외측을 거쳐 앞 꿈치로 체중을 이동하는 것이다.

이번 강의를 통해 강서구 주민과 직장인들은 "올바른 걷기 자세와 움직임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말했고 진핏메디컬PT 운동센터의 김진 박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2. 단양예총회장, 주차 차량 들이받고 도주…4일 만에 피해자에 연락 논란 충북 단양군의 문화예술을 책임지는 민간단체장이 음주 의혹은 아니지만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도 즉시 사고 조치를 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나 논란이 일고 있다.피해자 B씨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5일 오후 7시 50분께 단양읍 별곡리의 한 주택가에서 발생했다. B씨가 집 근처에 세워둔 자신의 차량(K7 승용차)을 가해 차량이 들이받은 뒤 그..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 평화·기후·돌봄·기회 주제로 수원서 개막 [뉴스21 통신=홍판곤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공동 주최하는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을 위한 사회적경제로 세상을 더 이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평화·기후·돌봄·기회 등 4대 주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프로...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