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청와대 일부 참모들이 다주택 처분에 나섰다.
대변인과 춘추관장에 이어 수석비서관급 참모 한 명도 추가로 부동산 매물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이 직접적으로 매각을 지시하지는 않았지만, 참모진이 자발적으로 주택을 정리하길 바란다는 뜻을 내비쳤다는 설명이 나온다.
전날 열린 국무회의에서도 이 대통령은 청와대 참모들부터 다주택 문제를 해소해야 한다는 일각의 비판과 관련해, “팔도록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발언의 연장선에서 이 대통령은 참모진의 다주택 처분 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할 사안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무위원들 역시 예외는 아니다.
주택 4채를 보유한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 가운데 2채를 처분하기 위해 매물로 내놓은 상태다.
이 대통령은 이날도 다주택자보다는 집값 급등으로 고통받는 국민이 더 배려받아야 한다며 부동산 관련 메시지를 이어갔다.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
남부민2동 천마사, 설맞이 떡국떡 나눔
남부민2동 천마사(주지 도명스님)은 지난 1월 3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을 위해 떡국떡 300봉지를 후원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이번 후원은 천마사 주지 도명스님과 신도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누고자 기금을 마련하여 준비되었다.천마사 도명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