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야당 대표의 약 50분간 연설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이재명 대통령의 이름이었다.
연설에서는 이재명 대통령을 모두 30차례 언급하며, 지난 8개월간의 국정 운영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야당 대표는 소비 쿠폰 등 이른바 ‘돈 풀기 정책’으로 환율과 물가, 집값이 모두 상승했다며 정부가 기본부터 다시 점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의 외교적 줄타기가 관세 문제를 초래했다는 점을 지적하며 외교 정책 전반의 변화도 촉구했다.
이와 함께 선거 연령 인하를 제안했고,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저리 대출 확대 등 민생 정책도 함께 제시했다.
정부에 대한 심판론과 함께 정책 대안을 동시에 내놓으면서 지방선거를 앞두고 주요 이슈를 선점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또 통일교 의혹과 공천헌금 특검,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 의혹 특검 등 이른바 ‘3대 특검’을 요구하며, 지난 정부를 겨냥한 ‘2차 종합 특검’ 추진 의지도 밝혔다.
야당 대표는 이 같은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영수회담을 다시 한 번 제안했다.
이에 대해 여당은 무책임한 정치이자 현실과 동떨어진 ‘유체 이탈 연설’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편 장 대표는 이날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과의 만남에서도 영수회담을 포함한 정치 현안에 대한 요구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
남부민2동 천마사, 설맞이 떡국떡 나눔
남부민2동 천마사(주지 도명스님)은 지난 1월 3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을 위해 떡국떡 300봉지를 후원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이번 후원은 천마사 주지 도명스님과 신도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누고자 기금을 마련하여 준비되었다.천마사 도명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