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횡성숲체원(원장 홍성현)은 입체 동화책 식물도감 「우리 꽃길 걷자」를 제작·발간해 전국의 유아 청소년 3,000명에 무상 배포한다고 밝혔다.
입체 동화책 식물도감은 코로나로 인해 야외 활동에 제약이 있는 유아·청소년이 비대면으로 숲을 간접체험하고 생태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우리 꽃길 걷자」는 국립횡성숲체원에서 봄부터 가을까지 피어나는 100가지 식물의 정보를 담은 동화책 도감과 입체 교구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감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캐릭터 숲의 요정 ‘포이(Fowi)’와 산행을 하면서 식물의 꽃을 관찰하는 대화로 이루어져 있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
부록으로 직접 오려서 조립하는 입체 산 모형과 동물 종이 인형, 도감 속 식물 스티커 100종이 있어, 나만의 산을 직접 만들고 꽃을 붙이면서 숲의 아름다움을 간접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립횡성숲체원 홍성현 원장은 “유아·청소년이 우리 숲의 계절별 자생식물을 보다 친숙하게 알아가고 느끼는 방법을 고민했다”면서, “식물의 생태와 지혜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양질의 산림교육 교구를 개발하는데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