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시민참여 문화도시 조성 박차 - 익산문화도시추진위원회·시민추진단 공동 출범식 개최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21-04-12 11:55:57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익산시가 시민들과 함께 문화도시에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 문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9일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에서익산문화도시추진위원회 및 시민추진단공동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정헌율 시장과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도시추진위원장(성제환 원광대학교 명예교수)과 시민추진단장(마한백제문화연구소 문이화 선임연구원) 선출과 함께 위촉식, 문화도시 조성계획에 대한 공유와 추진방안 토론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공무원과 시의회, 문화예술인, 시민단체,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위촉돼 지역 내 다양한 분야와 문화도시를 연결하고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과 사업 추진에 대한 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도시 시민추진단은 문화도시 사업을 기획ㆍ실행해온 지역 시민리더와 청년대표, 문화 활동가들로 구성됐으며 많은 시민들이 문화도시에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문화도시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문화를 만들고 즐기는 익산시만의 도시문화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법정 문화도시 지정이 지역의 도시문화를 새롭게 변화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추진위원과 시민추진단원들이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문화도시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추진기반 마련을 위해 문화도시 조례 제정과 문화도시지원센터 구축, 행정협의회 운영 등 시의회와 행정, 시민들의 활발한 소통과 의견수렴을 진행하며 문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