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달서구는 7월 11일 오후 2시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대입준비를 위한 입시전형의 이해와 준비를 위한 ‘2021학년도 수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달서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수업일수 부족과 대학간 입시정책 차이로 혼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과 고민을 해소하고자 전문강사를 초청, 수시대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효율적인 대입 준비를 위한 입시 전형의 이해와 준비’ 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수도권, 대구·경북권 주요대학 입시요강 책자를 제공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달서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신청자에 한해 100명이 입장가능하며, 입장 시 발열 및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개최된다.
현장에선 입시설명회 자료집을 배부하고, 여건상 현장 참석을 못한 분들을 위해 「달서TV」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여 입시설명회 영상도 업로드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달서구는 12월 12일오후 2시 달서구청 대강당에서 정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등 지속적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달서구청장은 “이번 입시설명회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안전하고 알찬 행사가 되어, 학생들 자신에게 맞는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준비하는데 매우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