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 구·군체육회는 30일(화) 오전 11시 (주)테크엔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20년 장기근속 한 생활체육지도자 10명에게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수상식은 지난 2000년 7월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시작과 함께 시민의 건강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노고를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수상에 영광은 6개 구·군체육회 소속 중구체육회 윤홍열(남), 동구체육회 강성진(남) 김문숙(여), 남구체육회 정현아(여), 북구체육회 배혜정(여), 수성구체육회 김수경(여) 김수정(여) 이호재(남) 최효은(여), 달성군체육회 김숙희(여) 지도자들이 수상했다.
한편, 생활체육지도자는 국민들이 체육활동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현재 대구광역시 8개 구·군체육회에는 102명의 지도자가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대구광역시 구·군체육회장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달성군체육회 이영섭 회장은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지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여 건강한 대구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