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지난 11일 대구시 북구 소재 모 중학교 남학생 1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학생은 11일 새벽 기침, 발열 등의 임상증상이 있어 등교 전 나이스 건강상태 자가진단 결과 등교중지 안내문이 표시되어 담임교사 안내에 따라 북구 보건소를 방문하여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북구보건소에 따르면 해당 학생의 가족 5명에 대해서도 11일 밤늦게 선별검사 실시한 결과 모두가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학교측은 학교 전체 교사동에 긴급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12일(금) 하루 학교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하였으며, 금일 중2, 중3 등교수업 예정일이었으나 전교생 모두 원격수업으로 전환하였다.
또한 같은 반 학생 14명, 다른 반 접촉학생 1명과 교감, 담임교사 및 시험감독 교사 등 총24명이 접촉한 것으로 밝혀졌다.
학교측에서는 선별검사 실시 학생에 대한 외출 및 다중이용시설 출입금지 안내를 공지하는 한편, 향후 검사 결과와 학생 이동 동선에 따라 후속 조치를 이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지역 총 확진자는 6,889명이며, 경북은 1,383명이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