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체육회는 코로나 19로 지친 대구시민의 활력과 건강증진을 위해 대구시 8개 구·군과 함께 파상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대구광역시체육회(사진=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컬러플 대구 최강 백신체조' 시민응원 캠페인을 종각네거리에서 아침 출근길에 진행 중에 있으며, 대구의 체육환경은 체육인 스스로 지키자는 취지아래 자율방역지킴단(180명)을 구성하여 대구지역 전체 실내 체육시설 2천500여 개소에 대한 안전한 체육시설 환경 조성과 상시 방역체계를 생활화하기 위해 자율방역지킴단을 운영중이다.
또한 생활체육지도사 자격 취득을 위한 필기시험 대비 무료 인터넷 강의를 국내 최초로 오는 15일부터 대구생활체육포털 사이트(http://dgsportal.kr/)를 통해 무료가입과 시청이 가능한 인터넷 강의를 개설한다.
대구스포츠과학센터는 코로나19로 체력측정을 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6월부터 대구스포츠단 중심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며,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의 체력측정 재게 지침의 자료 등을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코로나19 대비 체력측정운영지침을 만들어 사전 교육 후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스포츠과학센터 연구원들은 코로나19가 시작된 지난 2월부터 지금껏 쉬지도 못한 채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연구논문에 집중하고 있다.
▲ 대구스포츠과학센터에서 사이벡스측정을 하고 있다.(사진=대구스포츠과학센터 제공)한편 최동성 선임연구원은 ‘카뎃부대표 양궁선수의 슛 거리에 따른 상지주요근육 및 척추기립근의 근활성도 비교 분석’이란 주제와 ‘여자축구선수들의 포지션에 따른 등속성 근기능 및 기초체력 비교 분석’이란 주제로 양궁과 축구 경기력 향상을 위한 연구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이밖에도 사격, 배구, 태권도 경기력 향상을 위한 논문들도 순차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6월부터는 밀착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계획으로, 이번 밀착지원 사업은 총 7종목(육상, 양궁, 롤러, 테니스, 배구, 씨름, 소프트볼) 9명의 선수나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특히 스포츠심리지원에 중점을 두고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도시공사 소프트볼 팀을 대상으로 “소프트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동작분석세미나”란 주제로 각 종 전국대회가 시작되기 전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전력분석세미나 성격의 스포츠과학교실을 개최하였으며, 현장지원으로는 지난해 영상분석으로 큰 성과를 거둔 대구도시공사 소프트볼 팀을 지원 시작으로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재득 대구시체육회 사무처장은 “작년 운영평가에서 전국 최고 등급을 부여 받은 스포츠과학센터가 코로나19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센터의 이러한 노력은 코로나19로 체력과 경기력이 많이 저하된 지역선수들이 다시 일어서게 되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