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고 있는 고3 학생 및 학부모가 가지고 있을 막연한 불안과 걱정을 빨리 떨치고, 남은 기간 동안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신 대입정보와 3학년 1학기 교육활동을 통한 대입전략 등 입체적 대응전략을 안내하고 있다.

고3 수험생들이 대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대입지원관이 들려주는 ‘2021학년도 대입지원전략’ 과 선배들이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교생활’ 등 영상 7편을 지난 3월, 4월 제작해 QR코드와 해당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2021학년도 대입에서 수시모집은 77%로 비중이 큰 만큼 ‘수도권 주요대학 대입지원 전략 포인트’와 ‘주요국립대 및 지역대학의 대입전형 이해’는 매우 중요하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대입 전형 및 주요대학에 대한 입시 정보,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특강 등을 3월부터 각종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해 대구 진학진로정보센터(http://www.dge.go.kr/jinhak)와 유튜브를 통해 제공해 왔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학생ㆍ학부모ㆍ교원 대상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각 대학별 세부 정보 제공에는 한계가 있고 질의응답 등 원활한 소통에 제한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지난 5월 20일부터 진행된 고3 등교수업 전개 양상을 주시하며,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빙해 각 대학별 입시 전형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듣고 학생, 학부모, 교원이 직접 궁금한 점을 질의할 수 있는 ‘대입 릴레이 입시 설명회’와 ‘교사 대상 컨퍼런스’를 생활 속 거리두기 대면 회의 운영 지침을 준용해 오는 6월 11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참석자 간 2m 정도 거리를 확보해 지정 좌석제(신청 인원에 따라 5~10석당 1명, 지그재그로 띄어 앉기)로 운영하고, 사전 건강 상태 자가 진단 문항 응답, 참가자 전원 입장 시 발열 체크, 손 소독, 소독용 알콜 티슈 및 방역용 라텍스장갑 제공 등으로 방역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수업 일수가 축소되는 등 다양한 불안요소가 존재하는 고3학년 1학기이지만, 이번 대입지원전략의 입체적 안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2021대입을 차분하게 대비해 자신이 원하는 진학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