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버스정보 안내전광판 설치 추진 - 30대 추가 설치, 총 838대 운영해 시민 불편 해소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09 14:43:00
기사수정

 

▲ LCD 전경     © 이정수

- 향후 마을버스 운행정보 시스템 개선, 효과적인 버스정보 제공

 

용인시는 정류소에서 버스 실시간 위치 및 도착예정 시간을 안내하는 버스정보 안내전광판을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현재 버스정보 안내전광판은 총 808대를 도입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30대를 추가설치, 838대를 운행하게 되면 현재 정류소에서 버스정보를 제공받지 못했던 시민 정보이용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올해에는 그간 주요 민원 발생지점과 각 구청별 협의를 통해 최종 설치대상 지점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3월 중 설계를 마친 후 4월부터 착공에 들어가 8월 설치가 완료되면, 실시간 버스정보 서비스가 확대되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설치사업과 함께 마을버스 운행정보에 대한 정확성과 수집률을 향상시키는 시스템 개선을 병행,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는 더욱 효과적인 버스정보 제공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버스정보 분야 사업 확대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양질의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운영과 추가적인 서비스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