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민들 곁으로 더 가까이 가겠습니다! - 박정현 대덕구청장, 임기 첫 구민과의 공감데이트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8-20 08:56:18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기자 = 무더위가 한창이던 지난 16일 목요일 오후 대덕구청 2층 구민 사랑방을 찾은 서너 명의 주민들이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시선을 맞추며 자신들의 답답한 사정을 토로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때론 환한 얼굴로 때론 심각한 표정으로 구청장실의 문을 두드린 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머리를 맞대고 함께했다.

 

지난 16일 박정현 구청장은 민선7기 임기 첫 구민과의 목요 공감데이트를 실시했다.

 

목요 공감데이트는 구청장과의 데이트를 희망하는 주민들이 대덕구 페이스 북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매월 셋째 주 목요일 구청장과 직접 만나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갖는 자리다. 주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박 구청장 자신의 평소 소신을 지키고자 마련됐다.

 

▲ [박정현 대덕구청장, 임기 첫 구민과의 공감데이트1]

▲ [[박정현 대덕구청장, 임기 첫 구민과의 공감데이트2]

구 담당자는 첫날이라 혹 아무도 찾지 않는 데이트가 될까봐 불안했지만, 청장님이 기존의 보여주기식 주민동원은 안된다며 그날 상황에 따라 자연스럽게 오신 분들을 맞아 진행하자고 당부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15개 팀 총27명의 주민이 찾아와 4시간 이상 만남을 가졌다며 첫 데이트 현장모습을 전했다.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지 주민들의 고충, 공사로 파헤쳐진 도로로 인한 통행불편, 푸드마켓지원 확대와 복지취약계층 아이들에 대한 예체능 지원 확대, 마을축제 개최에 대한 아이디어 전달 등 참석자들은 제각기 다양한 애로사항을 박 청장에게 털어놨다.

 

▲ [박정현 대덕구청장, 임기 첫 구민과의 공감데이트3]

▲ [박정현 대덕구청장, 임기 첫 구민과의 공감데이트4]

▲ [박정현 대덕구청장, 임기 첫 구민과의 공감데이트5]

이튿날 박 청장은 다른 일정을 소화 중에 목요공감데이트에서 거론된 민원현장을 담당직원과 함께 찾아 주민과 다시 현장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해결책을 모색하고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청장은 목요공감데이트에서 나온 모든 민원사항을 즉석에서 해결할 순 없다. 하지만 주민과의 함께 서로 머리를 맞대고 끊임없이 고민하면 좋은 아이디어가 반드시 나온다주민들의 안타까운 사정과 새로운 시각의 정책제안을 듣고, 주민과 함께 힘을 모아 관계기관에 협조를 구할 일 등 많은 것을 생각하고 배우는 시간이었다고 첫 데이트의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초심을 잃지 않고 늘 주민과 함께 웃고 함께 우는 구청장이 되겠다는 약속은 반드시 지키겠다다음 공감데이트는 920일 목요일 4시니, 많이 찾아주세요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민선7기 구민과의 소통을 위해 기획된 구청장과의 목요데이트는 목요 공감데이트목요 현장데이트로 나눠 실시된다.

 

먼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열리는 목요 공감데이트는 대덕구 홍보 페이스북(대덕구청-덕구)이나 구 홈페이지(www.daedeok.go.kr)를 통해 민원사항을 접수한 주민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직접 만남을 갖는다.

 

매월 2회 실시되는 목요 현장데이트는 각종 사업현장, 주민 불편사항, 복지시설 등을 돌며 현장에서 생생한 구민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2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