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 한여름 무더위 잊은 여성친화도시 홍보 박차 - 14일 대전 중앙시장 공예난장 연계 캠페인 펼쳐 - 홍보 및 아이디어 게시판 운영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8-15 01:25:24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양성평등 의식 확립을 위해 활발히 추진 중인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대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14일 대전 중앙시장에서 열린 공예난장 행사와 연계해 여성친화도시 사업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 [여성친화도시 사업 홍보 캠페인]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여성단체회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재 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여성안심지킴이집과 여성안심택배함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내용이 담긴 유인물을 배부하며 널리 이용을 당부했다.

아울러 양성평등에 대한 구민의식을 알아볼 수 있는 인식조사 코너와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써볼 수 있는 아이디어 게시판을 운영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는 다음달 2일 열리는 동구청장배 전국 풋살대회 등 관내 대규모 행사와 연계해 홍보행사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구는 2015년을 시작으로 지난 3년간 여성친화도시로서 성별 관계없이 구민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왔다.

지난 위급상황 시 주변 편의점에서 신속하게 경찰 호출할 수 있는 여성안심지킴이집과 여성안심택배함 2개소(대동,자양동), 원룸지역 안심거울설치 등 안전한 동구를 만들기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지정과 함께 지난 시간 구의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지역 곳곳에 실질적인 변화가 이뤄졌다앞으로도 여성들의 전반적인 사회 참여를 통해 모두가 혜택을 누리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