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성구 평생학습원, 하브루타 독서토론지도 전문가 과정 모집 - 독서와 질문으로 생각의 힘을 키우는 독서토론지도사2급 자격과정 운영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8-13 11:29:11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기자 = 유성구 평생학습원(원장 이하경)은 경력단절 여성 등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전문가 과정으로 하브루타 독서토론지도사 2자격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브루타 독서토론지도사 과정은 독서와 질문으로 생각의 힘을 키우는 교육법으로 하브루타협회 교육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32시간 과정을 수료하면 하브루타교육연구소에서 발급하는 독서토론지도사2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특히 이번 과정은 수료 후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6시간) 참여를 의무화 하여, 자격 취득에만 끝나지 않고 지역 나눔 실천을 통해 경험을 쌓고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평생학습센터 전경]

교육은 9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구암평생학습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운영되며, 신청은 13일부터 구암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이번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이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지역 인재로 성장해 일자리로 연계 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