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에 293억 원 투입 - - 공공·민간 분야서 총 1만 4245개 일자리 발굴·지원 - 김흥식
  • 기사등록 2015-02-11 12:10:00
기사수정

 

충남도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노인들의 사회 참여와 소득보장을 위해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올해 총 293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올해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은 지난해보다 481명이 증가한 총 14245명에게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올해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은 종전 노인일자리 사업의 사회공헌형, 시장진입형, 시장자립형 사업을 공공 분야와 민간 분야로 개편해 추진된다.

 

우선 공공 분야에서는 독거노인, 조손 가구, 경증치매 노인 등 취약계층 노인의 안부 및 생활 상태를 점검하는 노-노케어 전국형 사업에 총 3991명이 참여한다.

 

특히 노-노케어 사업은 노인들의 고독사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취약계층 상시 보호체계 구축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공공 분야에서는 지역사회 환경개선, 스쿨존 교통안전지원 사업, 보육교사 도우미 등 참여 노인의 활동 욕구와 지역사회의 수요를 고려해 선택하는 지역형 사업에 8966명이 참여한다.

 

민간 분야에서는 공동작업장 및 제조판매 사업장의 자립과 노인에게 적합한 업종에서의 고령자 친화기업 육성을 목표로 소규모 창업을 지원하는 취업·창업형 사업에 1288명이 참여한다.

 

이번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 노인에게는 월 20만원 이내의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노인은 각 시·군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0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