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단수 현장 찾아 복구 진행 상황 확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1일(수) 오후 단수로 불편을 겪고 있는 방화동의 한 아파트를 찾아 주민 피해 현황과 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에 도착한 진교훈 구청장은 가장 먼저 주민 대표와 관리사무소 관계자 등을 만나 주민 피해 현황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 지하실에 위치한 펌프실로 직접 내려가 단수 발생 원...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오른쪽)이 단수로 피해를 겪고 있는 방화동의 한 아파트 지하 펌프실을 찾아 복구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1일(수) 오후 단수로 불편을 겪고 있는 방화동의 한 아파트를 찾아 주민 피해 현황과 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에 도착한 진교훈 구청장은 가장 먼저 주민 대표와 관리사무소 관계자 등을 만나 주민 피해 현황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 지하실에 위치한 펌프실로 직접 내려가 단수 발생 원인과 작업 진행 상황을 하나하나 확인했다.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저수조에 물이 넘쳐 펌프실이 침수됐고, 이로 인해 각 세대로 물을 공급해 주는 펌프가 고장 나면서 물이 끊겼다”며 단수 발생 상황을 설명했다.
강서구는 강서수도사업소와의 공조 체계를 통해 2L 아리수 2,670병을 긴급 지원하는 한편, 생활용수 급수 장치를 설치해 임시 급수를 하고 있다.
단수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주민 피해 최소화를 최우선에 두고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단수 사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며 “갑작스러운 단수로 피해를 겪고 있는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광여자고, 몽골 밝은미래학교 방문 …나눔으로 국경 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 성광여자고등학교(교장 최은숙) 대표단 8명이 지난 4~8일 몽골 울란바토르에 있는 밝은미래학교를 방문해 국제교류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학생들이 국제적(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나눔의 가치를 직접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대표단은 최은숙 교장과 담당 교사, 인터랙트 봉사동아리 학...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단수 현장 찾아 복구 진행 상황 확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1일(수) 오후 단수로 불편을 겪고 있는 방화동의 한 아파트를 찾아 주민 피해 현황과 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에 도착한 진교훈 구청장은 가장 먼저 주민 대표와 관리사무소 관계자 등을 만나 주민 피해 현황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 지하실에 위치한 펌프실로 직접 내려가 단수 발생 ...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설 앞두고 전통시장 찾아 민생 살펴...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섰다. 진교훈 구청장은 11일(수) 오전 까치산시장을 찾아 곳곳을 돌며 상인들과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상인회 관계자와 시장 내 순댓국집에서 점심을 먹으며 상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체감 경기와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시장 곳곳의 점포...
담양군, ‘2026 고향사랑기부제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기부자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기부 절차와 답례품은 물론 기금 사업에 대해서도 압도적인 만족도를 기록하며 제도 운용의 모범 사례임을 입증했다.이번 조사는 지난 1월 23일부터 열흘간 2025년 기부자 1,297명을 대상으로 기부 동기, 답례품 만족도, 재기부 .
담양군, 설 명절 종합대책 본격 추진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설 명절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비상 근무 체제에 돌입했다.군은 연휴 기간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총 11개 반, 160명 규모의 비적정 근무 인력을 배치했다. 이를 통해 교통, 의료, 환경 .
담양군 여성단체협의회, 설 맞아 ‘나눔의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수남)가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한부모 가정과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협의회는 지난 11일, 추위와 물가 상승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떡국떡을 정성껏 준비해 총 16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