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단수 현장 찾아 복구 진행 상황 확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1일(수) 오후 단수로 불편을 겪고 있는 방화동의 한 아파트를 찾아 주민 피해 현황과 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에 도착한 진교훈 구청장은 가장 먼저 주민 대표와 관리사무소 관계자 등을 만나 주민 피해 현황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 지하실에 위치한 펌프실로 직접 내려가 단수 발생 원...

[뉴스21 통신=이준범 ]
담양군이 설 명절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비상 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군은 연휴 기간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총 11개 반, 160명 규모의 비적정 근무 인력을 배치했다. 이를 통해 교통, 의료, 환경 등 분야별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 안전부터 민생까지… 11개 중점 과제 촘촘한 관리
이번 종합대책은 ▲재난 및 안전관리 강화 ▲교통 편의 제공 ▲생활 폐기물 적기 수거 ▲물가 안정 ▲의료·방역 대응 등 11개 핵심 과제로 구성됐다. 군은 다중이용시설과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사전 안전 점검을 마쳤으며, 연휴 내내 24시간 상황실을 가동해 긴급 화재나 재난 상황에 대비한다.
■ 주차난 해소 및 의료 공백 최소화에 행정력 집중
귀성객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혼잡 예상 지역의 교통 대책을 마련하고 공영주차장을 전면 개방한다. 또한, 응급 상황에 대비해 연휴 기간 중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함으로써 의료 공백 없는 안전한 명절을 보장할 계획이다.
■ "소외 없는 따뜻한 명절" 물가 안정과 복지 지원 병행
성수품 수급 관리와 원산지 표시 점검을 통해 유통 질서를 확립하는 한편, 취약계층 위문 활동과 복지시설 점검을 병행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정겨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행정력을 총동원해 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군민과 방문객 모두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복한 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단수 현장 찾아 복구 진행 상황 확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1일(수) 오후 단수로 불편을 겪고 있는 방화동의 한 아파트를 찾아 주민 피해 현황과 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에 도착한 진교훈 구청장은 가장 먼저 주민 대표와 관리사무소 관계자 등을 만나 주민 피해 현황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 지하실에 위치한 펌프실로 직접 내려가 단수 발생 ...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설 앞두고 전통시장 찾아 민생 살펴...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섰다. 진교훈 구청장은 11일(수) 오전 까치산시장을 찾아 곳곳을 돌며 상인들과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상인회 관계자와 시장 내 순댓국집에서 점심을 먹으며 상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체감 경기와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시장 곳곳의 점포...
담양군, ‘2026 고향사랑기부제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기부자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기부 절차와 답례품은 물론 기금 사업에 대해서도 압도적인 만족도를 기록하며 제도 운용의 모범 사례임을 입증했다.이번 조사는 지난 1월 23일부터 열흘간 2025년 기부자 1,297명을 대상으로 기부 동기, 답례품 만족도, 재기부 .
담양군, 설 명절 종합대책 본격 추진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설 명절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비상 근무 체제에 돌입했다.군은 연휴 기간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총 11개 반, 160명 규모의 비적정 근무 인력을 배치했다. 이를 통해 교통, 의료, 환경 .
담양군 여성단체협의회, 설 맞아 ‘나눔의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수남)가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한부모 가정과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협의회는 지난 11일, 추위와 물가 상승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떡국떡을 정성껏 준비해 총 16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
의령군,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나등급)를 획득하며 군부 82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10일 이 같은 결과를 공식 발표했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처리 관행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