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단수 현장 찾아 복구 진행 상황 확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1일(수) 오후 단수로 불편을 겪고 있는 방화동의 한 아파트를 찾아 주민 피해 현황과 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에 도착한 진교훈 구청장은 가장 먼저 주민 대표와 관리사무소 관계자 등을 만나 주민 피해 현황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 지하실에 위치한 펌프실로 직접 내려가 단수 발생 원...



[뉴스21 통신=이준범 ]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기부자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기부 절차와 답례품은 물론 기금 사업에 대해서도 압도적인 만족도를 기록하며 제도 운용의 모범 사례임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23일부터 열흘간 2025년 기부자 1,297명을 대상으로 기부 동기, 답례품 만족도, 재기부 의사 등 5개 분야 19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 30~50대 대도시권 거주자 주도… ‘지인 추천’ 기부 가장 많아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부자의 84.4%가 경제활동의 주축인 30~5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거주지별로는 광주광역시(34.6%)와 수도권(31.8%) 거주자가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대도시권에서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기부 동기로는 ‘지인 및 가족의 추천’이 가장 높았으며, 온라인 홍보를 통한 유입(28%)도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했다.
■ 기금 사업 만족도 99%… “신뢰받는 담양 고향사랑기부제”
항목별 만족도에서는 기부 절차(98%)와 답례품(94%)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현재 담양군이 추진 중인 고향사랑기금 사업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99%가 긍정적으로 평가해, 기부금이 가치 있게 쓰이고 있다는 점에 큰 신뢰를 보였다. 이러한 신뢰는 높은 재기부 의사(99%)와 지인 추천 의향(98%)으로 이어졌다.
■ 기부자 의견 반영한 ‘기부자 중심’ 제도 운용 약속
군 관계자는 “기부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통해 담양에 대한 깊은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설문 결과를 올해 운영 계획에 적극 반영해 기부자가 보람을 느끼고 군민이 행복해지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담양군은 현재 ‘고향사랑 e음’과 민간 플랫폼 ‘위기브’를 통해 ▲소아청소년과 운영 ▲노인 복지 실현 ▲유기 동물 지원 등 다양한 지정 기부 모금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단수 현장 찾아 복구 진행 상황 확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1일(수) 오후 단수로 불편을 겪고 있는 방화동의 한 아파트를 찾아 주민 피해 현황과 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에 도착한 진교훈 구청장은 가장 먼저 주민 대표와 관리사무소 관계자 등을 만나 주민 피해 현황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 지하실에 위치한 펌프실로 직접 내려가 단수 발생 ...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설 앞두고 전통시장 찾아 민생 살펴...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섰다. 진교훈 구청장은 11일(수) 오전 까치산시장을 찾아 곳곳을 돌며 상인들과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상인회 관계자와 시장 내 순댓국집에서 점심을 먹으며 상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체감 경기와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시장 곳곳의 점포...
담양군, ‘2026 고향사랑기부제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기부자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기부 절차와 답례품은 물론 기금 사업에 대해서도 압도적인 만족도를 기록하며 제도 운용의 모범 사례임을 입증했다.이번 조사는 지난 1월 23일부터 열흘간 2025년 기부자 1,297명을 대상으로 기부 동기, 답례품 만족도, 재기부 .
담양군, 설 명절 종합대책 본격 추진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설 명절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비상 근무 체제에 돌입했다.군은 연휴 기간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총 11개 반, 160명 규모의 비적정 근무 인력을 배치했다. 이를 통해 교통, 의료, 환경 .
담양군 여성단체협의회, 설 맞아 ‘나눔의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수남)가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한부모 가정과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협의회는 지난 11일, 추위와 물가 상승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떡국떡을 정성껏 준비해 총 16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
의령군,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나등급)를 획득하며 군부 82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10일 이 같은 결과를 공식 발표했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처리 관행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