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유튜브영상 캡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평안북도 구성시 병원 준공 현장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4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병원을 둘러보며 "보건혁명의 원년인 2025년 의미를 더욱 뚜렷이 해주는 창조물"이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이번 병원은 강동군, 용강군에 이어 구성시에 세워진 두 번째 지방병원으로, 내년부터 전국 20개 시·군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병원 건물뿐 아니라 장비와 숙련된 인력 확보 필요성을 강조하며, 의료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가적 교육체계 개혁을 주문했다.
그는 "보건혁명의 기본은 인재문제"라며 임상기술과 학술적 자질 향상을 위한 규범적 지도서를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북한은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지방 의료 현대화 구상을 시험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전국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준공사에는 최근 전원회의에서 다시 등장한 리일환 당 선전비서가 참여했으며, 이번 병원 준공은 북한의 지방 의료 확충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울산교육청, 교육 현장의 도전과 변화 담은 ‘수업 용기’ 발간
[뉴스21 통신=최세영 ]▲ 이미지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사들의 진솔한 수업 개선 경험과 현장의 도전을 담은 자료집 ‘수업 용기’를 발간하고 변화를 공유했다. 이번 자료집 발간은 ‘2025 수업 개선을 위한 도전 과제’의 하나로, 현장 교사들의 수업 혁신 기반을 마련하고 더 나은 수...
염포초, ‘발명 창조 혁신의 날’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북구 염포초등학교(교장 최은호)는 지난 12일 체육관에서 ‘창의력이 샘솟는 발명 창조 혁신(메이커)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 체험 중심의 융합 중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디지털 소양 능력을 길러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체육관에는 &ls...
함께 하는 재능 나눔… 유보통합 협력 현장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젠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과 12일 울산중구청과 공동으로 ‘우쿨렐레 동아리 어린이집 연계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유보통합 정책의 현장에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직원 재능 나눔 활동으로 ‘함께 하는 울림, 함께 하는 유...
충남도, 자치경찰 제도 알리는 컬러링북 제작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에게 자치경찰 제도를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컬러링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컬러링북은 아동과 가족 단위 도민이 자치경찰의 역할과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기획됐다.책자에는 교통 안전, 여성·아동 보호, 생활 안전 등 자치경찰의 주요 업무를 일상 사례 중심..
충북 100인의 아빠단, 한 해 활동 마무리…306명 참여로 육아 문화 확산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2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 및 해단식을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총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 아빠 표창과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아빠단은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와 아이가 함께 ..
㈜에닉스, 가좌1동에 ‘사랑의 쌀’ 50포 기탁…겨울철 이웃 돕기 나서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금속원료 재생업체 ㈜에닉스(대표 고동진)는 지난 10일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쌀 50포(10kg)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동진 대표는 직접 센터를 방문해 “조금이나마 지역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의지를 밝혔다.백형두 가좌1동장은 “㈜에닉스의 꾸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