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강리정미소, 창평면 취약계층 위해 쌀 100포 기탁
창평면은 지난 12일 오강리정미소(대표 김상오)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kg 100포(약 33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나눔 활동으로, 전달된 쌀은 홀로 사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상오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
사진=충북도 제공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2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 및 해단식을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총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 아빠 표창과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아빠단은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와 아이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며 육아 문화를 확산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참여 규모는 306명으로 지난해 118명보다 크게 늘었으며, 캠핑, 기차여행, 뮤지컬 관람, 김장체험,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활동이 운영됐다.
참여자들은 “아이와 함께한 기차여행이 오래 기억에 남았다”, “아이 손으로 만든 김치를 먹는 모습이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가 가족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빠단 활동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성군,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운영 위해 송광재단과 위·수탁 협약 체결
장성군이 11일 사회복지법인 송광재단과 장애인직업재활시설(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장성군은 지난 4월 장성읍 영천리 장애인종합복지관 인근 부지에 총 499㎡(150평) 규모로 직업재활실과 프로그램실 등을 갖춘 시설 건립을 시작했으며, 이달 중 완공 예정이다.이번 협약은 장애인의 직업 재활과 근로 ...
장성군, ‘정부혁신 왕중왕전’ 참여·소통 혁신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장성군이 ‘정부혁신 왕중왕전’ 국민과 함께 만드는 참여·소통 혁신분야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우수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는 참여·소통 혁신, 민원 서비스 혁신, 일하는 방식 혁신 등 3개 분야에서 총 41..
오강리정미소, 창평면 취약계층 위해 쌀 100포 기탁
창평면은 지난 12일 오강리정미소(대표 김상오)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kg 100포(약 33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나눔 활동으로, 전달된 쌀은 홀로 사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상오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
담양군, ‘2025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점검’ 최우수기관 선정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5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점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번 평가는 전국 167개 수도사업자를 대상으로 상수도 일반, 운영 및 관리, 정책 등 3개 분야 31개 세부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됐다.급수인구 5만 명 이하 평가그룹 47개 지자체 중 담양군은 상위 20%에 해...
야음장생포동 안전협의체, 재개발지역 순찰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야음장생포동 안전협의체(위원장 최경아)은 12일 안전협의체 회원 25여 명과 함께 재개발지역 순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안전협의체원, 동 직원 등 25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재개발 지역(3개소)를 순찰을 실시했다. 최경아 야음장생포동 위원장(동장)은 “재개발지역 순찰을 통해 동 주민의 생활 치...
장흥군, ‘숲속의 전남 만들기’ 정책 성과 인정…나무심기 평가·명품숲 공모전 수상
장흥군이 전라남도 ‘숲속의 전남 만들기’ 정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열린 평가와 공모전에서 연이어 수상했다.지난 12일 해남 산이정원에서 열린 ‘2025년 숲속의 전남 만들기 워크숍’에서 장흥군은 나무심기 평가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전라남도 산림자원과 주관으로 조성·관리 및 정책참여 등 2개 분야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