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강리정미소, 창평면 취약계층 위해 쌀 100포 기탁
창평면은 지난 12일 오강리정미소(대표 김상오)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kg 100포(약 33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나눔 활동으로, 전달된 쌀은 홀로 사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상오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 북구 염포초등학교(교장 최은호)는 지난 12일 체육관에서 ‘창의력이 샘솟는 발명 창조 혁신(메이커)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 체험 중심의 융합 중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디지털 소양 능력을 길러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체육관에는 ‘만들고 움직이며 배우는 창의 융합 체험의 날’을 주제로, 학년별 특성과 흥미를 고려한 9개의 발명, 창조 혁신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학생들은 로봇 전문가 체험관, 가상현실 체험관, 햄스터 로봇 축구, 방송 체험관, 태양광 몬스터 각도 조절 자동차 제작 등 여러 분야의 융합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 사고를 길렀다.
학생들은 로봇 조작, 게임 개발, 방송 제작, 전자회로 설계, 친환경 에너지 탐구 등 여러 분야의 융합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 사고를 실현했다.
특히, 로봇 전문가 조종 체험과 인공지능 로봇 오목 대결은 최신 기술과 놀이적인 요소가 결합돼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빵판(브레드보드) 소리 감응 강아지 제작과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창작형 활동은 학생들의 탐구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을 줬다.
최은호 교장은 “이번 행사로 발명 교육과 창조 혁신 교육, 창의 융합 교육, 스팀(STEAM) 교육, 인공지능 교육이 자연스럽게 융합됐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협력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의원, 통학로 개선 등 보행환경 개선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 북구에서 통학로 개선 등 구민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보행권을 행사하도록 환경을 개선하는 사항을 담은 조례가 제정된다. 북구의회 김정희 의원은 15일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8차 복지건설위원회 회의에서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북구 보행권 확보와 보행환경 개선 조례안’...
사우고, 이어도연구회와 MOU 체결… 학생 대상 해양주권 교육·연구 강화
사우고등학교(교장 홍원기)는 지난 12월 12일 (사)이어도연구회와 대한민국 해양주권 확립과 해양 권익 이해 증진, 학생 미래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어도는 제주도 남서쪽에 위치한 수중 암초로, 우리나라가 이어도 해양과학기지를 설치·운영하며 실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해양 관할 수역의 핵심 .
전남 완도 몽돌
전남 완도 몽돌은 전라남도 완도군 해안에서 볼 수 있는 둥글고 매끄러운 자갈을 말한다.이 몽돌은 오랜 시간 파도와 마찰을 거치며 형성되어 독특한 자연 경관을 이룬다.몽돌 해변은 모래사장과 달리 물이 맑고 파도 소리가 깊고 청량한 것이 특징이다.완도 지역의 몽돌 해변은 청정 해역과 어우러져 관광 및 휴양 자원으로 가치가 높다.또.
북구생활문화센터, 동아리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생활문화센터는 13일 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동아리 활동에 참가하고 있는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평통 북구협의회, '한걸음씩 함께하는 북한이탈주민과의 통일이야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3일 북한이탈주민들이 한국의 역사와 평화의 중요성을 배우고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부산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유엔 평화기념관 등에서 '한걸음씩 함께하는 북한이탈주민과의 통일이야기'를 진행했다.
기술로 잇는 돌봄 전문기술단체“울산숙련기술인협회 어르신 재능나눔 MOU”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해솔요양병원지난 15일 오전, 울산광역시 북구 당수골5길 41-6 해솔요양병원 대회의실에서 어르신 돌봄 현장에 전문기술을 접목한 재능나눔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에는 울산숙련기술인협회(회장 손덕화), 사)한국전기기능장협회 울산광역시회(사무국장 차승환), 헤어디자인봉사단(회장 김설옥), 월...
김포시, ‘2025년 기업SOS 대상’ 우수상 수상… 기업하기 좋은 도시 입증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경기도 주관 ‘2025년 기업SOS 대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1일 라마다플라자 수원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김포시는 ‘상생협력 모델 구축’과 ‘현장 중심의 기업애로 해소’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