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강리정미소, 창평면 취약계층 위해 쌀 100포 기탁
창평면은 지난 12일 오강리정미소(대표 김상오)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kg 100포(약 33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나눔 활동으로, 전달된 쌀은 홀로 사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상오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 북구 염포초등학교(교장 최은호)는 지난 12일 체육관에서 ‘창의력이 샘솟는 발명 창조 혁신(메이커)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 체험 중심의 융합 중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디지털 소양 능력을 길러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체육관에는 ‘만들고 움직이며 배우는 창의 융합 체험의 날’을 주제로, 학년별 특성과 흥미를 고려한 9개의 발명, 창조 혁신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학생들은 로봇 전문가 체험관, 가상현실 체험관, 햄스터 로봇 축구, 방송 체험관, 태양광 몬스터 각도 조절 자동차 제작 등 여러 분야의 융합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 사고를 길렀다.
학생들은 로봇 조작, 게임 개발, 방송 제작, 전자회로 설계, 친환경 에너지 탐구 등 여러 분야의 융합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 사고를 실현했다.
특히, 로봇 전문가 조종 체험과 인공지능 로봇 오목 대결은 최신 기술과 놀이적인 요소가 결합돼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빵판(브레드보드) 소리 감응 강아지 제작과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창작형 활동은 학생들의 탐구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을 줬다.
최은호 교장은 “이번 행사로 발명 교육과 창조 혁신 교육, 창의 융합 교육, 스팀(STEAM) 교육, 인공지능 교육이 자연스럽게 융합됐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협력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주시, 자유수호 전진대회 개최
양주시는 지난 12일 경기섬유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5년 자유수호 전진대회’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한국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 주관으로 회원들의 한 해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양주시 관계자와 시도의원, 회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회원 21명은 지역 안보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양...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3기 출범
남양주시는 지난 13일 청년창업센터에서 3기 오픈 기념식과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를 열었다.기념식에서는 입주 청년 소감 발표와 축사, 창업스토어 라운딩이 진행됐다.이어 크리스마스 마켓과 원데이 클래스, 플리마켓, 축하 공연 등 시민 참여 행사가 펼쳐졌다.홍보대사 가오가이의 축하 공연과 팬 사인회도 열려 현장 분위기를 달궜다.청..
남양주시, 시민과 함께한 송년음악회 성료
남양주시는 13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시립예술단과 시민합창단이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열었다.공연에는 시립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오케스트라 등 110명의 출연진이 참여해 대규모 무대를 꾸몄다.시민합창단도 함께 올라 예술단과 시민이 어우러진 특별한 연말 공연을 완성했다.가곡과 오페라,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 등 다채로..
가평군 조종면, ‘2026년 새해맞이 홍보탑’ 점등식 개최
가평군 조종면은 지난 12일 조종면 현리 윗삼거리에서 ‘2026년 새해맞이 홍보탑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번 점등식에는 가평군의회 이진옥 운영위원장과 양재성 의원을 비롯해 조종면 기관·단체장, 각 마을 이장 및 면민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점등된 홍보탑은 2026년 새해 지역 주민들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고, 가평.
임채오 의원, 고독사‧유품정리 공영장례 지원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 북구에서 고독사와 유품정리를 공영장례로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될 전망이다. 북구의회 임채오 의원은 15일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8차 복지건설위원회 회의에서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북구 무연고자 등에 대한 공영장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심사를 통과했...
청평발전소 댐주변 지원사업, 북한강 생태 회복 견인
가평군은 한국수력원자력 청평발전소의 댐주변 지원사업이 지역 어업인 소득 증대와 수자원 생태계 복원에 기여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청평발전소는 2008년부터 청평어촌계에 다슬기 치패를 지원해 왔으며, 누적 지원금은 4억 9,400만 원에 달한다.올해도 4,000만 원을 투입해 북한강 댐 하류에 치패를 방류하며 수산자원 조성과 생태 회복을 ...
첫눈에 도시 풍경
첫눈 도시풍경갑자기 내린 눈길에 차들이 거북이 걸음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