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 소방안전교육 실시 - 시장 유통종사자 총 140여명 대상 교육 진행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21-05-17 12:20:27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익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은 화재 발생을 사전에 대비하고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17일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복구할 수 있도록 도매시장 유통종사자 총 14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소방안전교육은 화재 초기진화와 대피요령, 소화설비 사용 방법 교육, 응급처치 방법, 소화설비 사용 실습, 가상 화재 사고 발생 시 대처 훈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화전과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 보며 화재 예방과 초기소화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교육에 참여해 주신 시장도매인과 유통인 여러 분들께 감사하다""지역 내에서 화재는 물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지난 1998년에 개장해 3개의 법인이 입주하고 있으며, 지난해 거래실적은 총 962억으로 140여명의 유통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부지면적이 약 104규모인 대형 판매시설로써 작은 화재도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소방안전 교육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7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