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헌율 시장, ‘서부권 다목적체육관’ 소통 행정 - 개관식 대신 현장서 시설 확인 후 시민들과 소통 -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 6일 일부 시설 개관 - 수영장·헬스장·노인 운동시설 등 전문 체육시설 구축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21-05-17 12:10:38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정헌율 익산시장이 최근 개관한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을 방문해 시설 현황을 살피고 시민들과 소통하며 현장행정을 펼쳤다.

 

정 시장은 17일 코로나19로 취소된 개관식 대신 직접 현장에 나가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이용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어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제시한 의견을 시설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서부권역 다목적 체육관은 사업비 총 1245천만원(국비 3855백만원, 도비 3072백만원, 시비 5223백만원)이 투입됐다.

 

지하 1·지상 3, 연면적 4719으로 건립됐으며 다목적 체육관 수영장(25m×6레인) 헬스장 다목적실(에어로빅, 요가 등) 노인 운동시설 등의 전문 체육시설들을 구축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은 모현동·송학동을 중심으로 인구가 급속히 늘면서 부족한 공공 체육시설 건립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의견에 따라 지난 20195월에 첫 삽을 떠 지난 6일에 개관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정 시장이 취임 이후 직접 예산 확보부터 설계와 준공까지 많은 관심을 갖고 추진한 주민 숙원사업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그동안 개관을 기다렸던 주민들은수영장, 헬스장 등의 체육시설 설치는 우리 서부권역 주민들의 바람이었다며 기뻐했다.

 

정헌율 시장은시민들이 편안하게 즐기면서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이 생활체육의 거점시설로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하고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7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