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소포인트로 돈도 벌고 에너지도 절감해요 김민수
  • 기사등록 2020-11-04 13:29:36
기사수정



광주광역시는 전기·수도·가스 에너지를 절약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탄소포인트제 신규 참여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내 탄소포인트제 가입자는 35만세대를 넘어 전국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광주시는 204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탄소포인트제 가입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탄소포인트제는 최근 2년과 비교해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일정량 이상 줄일 경우 포인트로 환산해 지급하는 제도로, 반기 최대 2만5000포인트, 연 최대 5만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신청은 전기·수도·가스 고객번호를 확인해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자치구,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가입 후 주소, 연락처, 계좌번호 등의 변경사항이 발생하면 개인정보를 바꿔야 인센티브 지급이 정상적으로 이뤄진다.


이와 관련,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11월2일부터 12월4일까지 탄소포인트제 개인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 절전멀티탭, 비말차단마스크,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 지급 규모는 시·도 신규 참여자 인원 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동훈 시 기후대기과장은 “돈도 벌고 에너지도 절감하는 착한제도 탄소포인트제에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