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추석 연휴 대비 대중교통시설 방역 총력 - - 농어촌버스 주민만족도 조사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0-09-28 08:54:43
기사수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추석연휴기간 중 농어촌버스, 승강장,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15여 곳에 대한 집중방역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921일부터 104일까지를 대중교통시설 일제방역기간으로 정하고 감염에 취약한 농어촌버스, 승강장, 터미널 등에 방역활동을 동시에 실시하며, 군민들에게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의 중요성을 알리고 코로나19 차단방역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추석연휴기간 버스 등의 교통수단 이용 시 한줄 앉기 좌석배치 및 승하차객 동선분리 등 밀집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교통시설별 일 2회 이상 소독과 핵심방역수칙 준수 안내문자 발송 등 비상방역대책도 시행한다.

 

더불어 명절 후 일제소독의 날을 지정해 감염에 취약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중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추석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은 이번 추석동안 코로나19가 재확산 되지 않도록 비상방역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군민들께서도 코로나19 차단에 적극 동참하고 방역수칙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71일부터 시행된 농어촌버스 노선체계개편에 따른 주민만족도와 노선개편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1016일까지 농어촌버스 운행 관련 주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농어촌버스 이용객 대상으로 읍면별 이반장을 통한 설문조사와 주요 버스승강장 6곳에서 안내도우미를 통한 현장조사로 이루어지며, 노선개편 후 2개월간 운행의 효과와 개선사항을 분석하여 대중교통정책 수립의 기초자료 및 개선방안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8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