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미래교육지구 ‘안계마을학교’ 발대식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0-09-14 12:46:16
기사수정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의성미래교육지구 중점 운영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마을학교 중 한 곳인 안계마을학교가 지난 8일 오후 2시 안계면 청년괴짜방에서 유정규 센터장, 박화자, 이충원, 변용송 군의원과 안계면장, 안계초 교장, 교감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거행하였다.

 

마을학교란 지역사회가 보유한 문화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의 인적자원과 시설을 활용하여 지역민들이 공동체를 조직운영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개인과 단체들이 연결고리를 맺어 함께 성장(다양강좌운영)하고 돌보는(방과후 돌봄교실) 협동적 삶을 목표로 한다. 현재 의성미래교육지구에서는 안계면을 비롯한 6개 지역(단촌점곡옥산춘산단밀)에서 마을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이날 마을학교 발대식과 더불어 안계면 지역 제비의 생태를 공부하며 안계주민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깨닫는 생태자원 탐사대고 학생 3인 이상이 모여서 놀이진로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운영하는 동아리 자치 활동2개 프로젝트에 대한 운영을 논의하였다.

 

 

유정규 미래교육지원센터장은 안계마을학교가 지역민들의 노력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의성미래교육의 희망찬 앞날이 기대되며, 마을학교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변소영 안계마을학교 대표는 안계면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마을 주민들과 소통교류하며 다양한 진로체험을 배우고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계마을학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