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개발 MOU 체결 - 경산지식산업지구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들어선다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0-09-04 15:30:07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94일 경산시청에서 신세계사이먼, 경산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산지식산업개발()과 경산지식산업지구 내에 프리미엄 아울렛 개발을 위한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신세계사이먼은 세계적인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는 사이먼프로퍼티 그룹과 국내 신세계그룹의 합작투자회사(외국인투자기업)로서 미화 1억불(1200억 원) 이상을 투자하여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약 177(53천 평) 규모의 부지에 200여개의 국내 유명 패션 잡화 브랜드로 구성된 프리미엄 아울렛을 조성하기로 했다.

 

국내에서는 여주, 파주, 부산, 시흥에 이은 다섯 번째 투자이며, 이번 투자를 통해 경산에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규모의 아울렛이 들어서게 될 전망이다.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2023년 말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추진되며, 이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2천여 명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내외 관광객 유치 효과가 유발돼 경산, 영천, 청도 등 인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2012년부터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 약 1조원의 사업비를 들여 3823(116만평) 규모로 특화산업단지와 연구센터 등을 조성하는 경북지역 최대 규모의 경제자유구역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제조업대비 고용유발 효과가 2배에 달하는 서비스업에 대한 이번 사업투자가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로 물류, 산업, 관광 등 대구경북 경제산업 발전의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된 가운데 시작되는 이번 사업투자가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경상북도에서 적극적인 투자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6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