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남부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김만석
  • 기사등록 2020-05-07 12:39:37
기사수정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와 남부대학교가 직업교육 선진화 방안교류 및 지역산업 예비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6일 체결했다.


6일 동일미래과학고에 따르면 이번 상호협력 협약식에는 남부대학교 향장미용학과 정숙희 교수, 진흥신 교수, 동일미래과학고 최증환 교장, 이강희 교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토탈뷰티케어분야’에 대한 교육과정 운영, 교재 개발, 교육실습생 파견 지원 등을 하게 된다. 양 기관은 실습 시설 및 실습 기자재 활용, 교수‧교사 직무 연수 및 초청 강연 등 교육 목적 향상에 필요한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할 계획이다.


남부대 정숙희 교수는 “특성화고와 대학이 협력해 뷰티‧미용 분야의 지역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윤영재 교사는 “올해 직업계고 학과재구조화를 통해 설치된 ‘스마트팩토리학과’에서 인공지능 및 4차 산업인재 양성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며 “기존에 있던 ‘토탈뷰티과’ 역시 지역서비스 산업인재 양성을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동일미래과학고 최증환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따른 체계적인 진로 교육을 해 지역 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30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