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특구 기술·인재 패키지 지원으로 신성장 동력 확보 - 광주시-광주특구 기술사업화 촉진 위해 협력 추진 유성용
  • 기사등록 2020-04-28 13:42:07
기사수정



광주광역시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광주특구본부’)는 공동으로 광주특구 기업을 신성장 산업으로 전환하고 첨단기술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광주특구 기술사업화 촉진 사업’을 시행하고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공공연구성과의 사업화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5억5000만원을 투입하여, ▲혁신기술·인재 패키지 사업화 지원 ▲첨단기술기업 후보기업 발굴 및 컨설팅 ▲특구 교류협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올해 신설된 혁신기술·인재 패키지 사업화 지원사업은 광주특구 내 기업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①기술, ②인재, ③사업화자금을 패키징하여, 총 5개 기업에 1억원 내외의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광주특구 내 전문인력 양성기관*의 교육 이수자를 채용한 기업은 위 사업을 통해 유망 공공기술 이전과 사업화(R&BD) 과제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을 지원한다. 기업 수요에 맞는 특허, 회계, 법률, 제조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후속 성장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광주특구 기술사업화 촉진사업은 29일부터 공고하며, 6월 5일까지 신청과 접수를 받는다.


지원기업 모집 공고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홈페이지와 사업관리시스템(pms.innopol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특구본부(062-603-5022)에 문의하면 된다.


손경종 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과학기술정통부 및 광주특구본부와 협력하여 신성장 산업 중심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과 첨단기술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24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