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26일 대봉교 신천둔치(신천물놀이장)일대에서 제1회 '2019 Global 6K for Water’를 개최했다.
▲ 제1회 `2019 Global 6K for Water’ 행사 진행 촬영이번 행사는 10월 전후 서울, 부산, 대구, 고양, 강원, 진주, 평택을 중심으로 대구시민 1,300명을 비롯, 전국 7개 도시 9곳에서 총 1만 2,000명의 참여자와 함께 진행되었다.
▲ 제1회 `2019 Global 6K for Water’ 행사 진행 촬영이번에 진행된 대구 글로벌 6K의 경우, 아프리카 케냐 아이들이 마실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6km를 걷는 상황에 취지를 맞추고 참가자들은 이와 같은 거리를 걸으며 아동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기 위해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1인당 2만원의 참가비는 전액 기부돼 케냐 오실리기 지역 아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한 월드비전 식수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참가자들은 행사 간 도움이 필요한 아동사진을 번호표로 제공받고, 제리캔(플라스틱 휘발유통)챌린지와 아프리카 아동의 삶을 간접체험하는 체험부스에 참여하며 행사의 취지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2명의 자녀와 함께 참여한 이현애 씨는(대구시 달성군), 평소 자녀들에게 공부 외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의 필요성을 전하고 싶었는데, 이번 대구 글로벌 6K행사 참여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도 하며 지구촌 어려운 이웃의 삶을 단순히 걷는것만으로도 자녀들에게 전달해 준 것 같아 정말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월드비전 대구경북지역본부 도귀화 본부장은 “지난 해 서울에서 열린 행사에 많은 분들의 참여로 아프리카 르완다 루치로 지역 6,930명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며, “올해는 특별히 처음으로 대구에서도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많은 시민들의 참여해 주셔서 더욱 풍성한 행사로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최대의 국제개발구호 NGO 월드비전은 지난 2014년부터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겪는 식수 문제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글로벌 6K를 진행하고 있다. 올 한해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 총 30개국에서 총 7만 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