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북구, 추석 명절 앞두고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점검 - 내달 11일까지 전통시장, 골목슈퍼, 대규모점포 대상 ‘가격표시제 이행실… - 제수용품, 생필품, 농약・비료 등에 대한 가격표시 전반 확인 - 가격표시 미흡한 영세점포는 가격표시제 인식 제고 위해 판매가격 라벨, 홍… 박덕현 광주권취재본부
  • 기사등록 2019-08-14 10:47:30
기사수정



▲ 북구청 전경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에게 정확한 가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점검에 나선다.

 

북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내달 11일까지 지역경제의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건전한 유통거래질서 확립 및 소비자의 알권리 보호를 위해 농축산물을 포함한 공산품에 대한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점검을 실시한다14일 밝혔다.

 

가격표시제는 판매되는 상품에 대한 정확한 가격표시를 통해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에 북구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의 어려운 경영여건을 감안해 지도홍보에 중점을 두고 전통시장 내 소매점포, 골목슈퍼 편의점, 대규모점포 등을 대상으로 물가 상승 우려가 높은 품목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대상으로는 추석 제수용품, 생필품, 상점가, 농약비료 판매점 등이며 판매가격, 단위가격, 권장소비자가격 등 가격표시 전반에 대해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가격표시가 미흡한 영세점포에 대해서는 판매가격 라벨, 홍보 리플릿 등을 지원해 가격표시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한편, 반 점포는 향후 추가 점검을 통해 과태료 등의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가격표시제는 민생경제 활성화와 물가안정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추석 명절을 앞둔 만큼 가격표시제 점검을 내실 있게 추진해 지역 물가안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1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