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백브리핑' 영상캡쳐
민주당 권리당원 출신 유튜버 백광현 “이재명·정진상·김용·김만배 4인 합의 정황 담겨”
대장동 민간사업자 남욱 변호사가 김만배 씨와 관련한 발언을 한 새로운 녹취록이 공개됐다.
민주당 권리당원 출신 유튜버 백광현 씨는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3년 봄 남욱 변호사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 간의 대화 일부를 공개했다.
녹취에 따르면 유 전 본부장은 “이재명하고 정진상, 김용, 김만배가 다 짜고”라고 말했고, 남 변호사는 “넷이 합의를 다 본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남 변호사는 “김만배가 ‘3년만 살면 된다’, ‘대통령 임기 중에 빼주겠다’고 주변에 말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재판에서 남욱이 “유동규가 그런 말을 했다”고 진술한 것과 상반돼, 진술 신빙성 논란이 예상된다.
백 씨는 “민주당이 주장한 ‘유동규–검찰 유착설’은 허구”라며 “대장동 실질적 이익자는 김만배”라고 주장했다. 그는 정치인과 법조인의 실명이 담긴 추가 녹취도 법률 검토 후 순차 공개하겠다고 예고했다.
강서구, 오는 15일(토)부터 7일간 ‘아동권리주간’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오는 15일(토)부터 21일(금)까지 일주일간 「2025년 아동권리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주간은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유엔 아동권리협약 비준일(11월 20일)’을 기념해 아동 보호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슬로건은 ‘ALL 4(FOR) YOU’로 유엔아동권리협...
충주시, 따뜻한 마음이 담긴 나눔 이어져
충주시에서 이웃을 향한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수안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태순)는 12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지역 수험생 9명에게 1인당 5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전달하며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그간 노력에 대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됐...
충주시, 방범용 CCTV 대폭 확대로 시민안전망 강화
충주시는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하고자 9억 7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방범용 CCTV 100대를 신규 설치하고 노후 CCTV 136대를 교체했다고 12일 밝혔다.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연립·빌라가 밀집된 주택가의 범죄취약지역과 농산물 도난이 빈번한 농촌 마을 등에 CCTV를 설치해 시민 안전망을 강화했다.특히 지..
양천구, 오는 15일 부터 ‘겨울철 제설대책’ 본격 가동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겨울철 폭설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1월 15일부터 4개월간 ‘제설대책본부’를 구성해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강설량에 따라 3단계로 나눠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고, 단계별 상황에 따라 13개 대책반과 동 제설대책본부가 연계해 약 700명의 대응 인력을...
인천시,‘인천섬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총상금 380만 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의 섬들이 지닌 고유한 매력과 이야기를 시민들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새롭게 담아내기 위해 ‘인천섬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인천섬 통합디자인 개발 및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인천의 192개 섬 이야기를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재해석하고, 인천의 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