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회 안산시 독서토론대회 ‘그래도 행복해지기’ 성황리 개최 - 청소년들의 넘치는 끼와 논리적 언변으로 열띤 토론 펼쳐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11 13:12:00
기사수정

 

▲ 제4회 안산시 독서토론대회     © 이정수

중앙도서관(관장 김형호)은 지난 118일 관내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4회 안산시 독서토론대회 그래도 행복해지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91일 접수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초··3개 부문 총 55개 팀이 참가 신청하였고, 1025일 인터뷰예선을 거쳐 부문별 8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초··8개 팀은 118일 본선대회에 참여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 논제는 중앙도서관 범 시민독서운동 한 도서관 한 책 읽기의 주제인 그래도 행복해지기를 주제로 선정된 도서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넘치는 끼와 논리적인 언변으로 대회기간 내내 중앙도서관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 디베이트 코치협회 부설 아렌디 디베이트 아카데미에서 심사를 맡았다.

 

·반 논리전개 능력과 팀내 화합, 토론태도 등을 중점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종 4팀을 선정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개 팀에게는 안산시장상의 영애가, 입선1팀에게는 한국 디베이트 코치협회장상이 수여됐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경쟁과 승패를 떠나 모두가 하나 되어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경청하며 토론을 진행한 참가팀들의 성숙한 모습을 보며 밝은 안산의 미래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발전하는 안산시 독서토론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바른 독서습관과 논리적인 생각의 힘을 기르고 성숙한 토론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상 결과]

구 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초등부

꽃보다 슬기

(문나현/정근혁/정민규)

왕따 해결사

(배서현/유중호/황예진)

F.D with Happy kids

(김동현/김시현/김태린)

책꿈지기

(이지원/최수민/오서진)

중등부

토론지기

(김나예/남기윤/최윤)

노다지

(남정현/조은비/김민진)

시나브로

(최수현/이채은/임가영)

엇각

(서인수/김유진/곽건)

고등부

NECOT

(이용수/임승규/김보은)

시나브로

(이은강/이유진/김영희)

하제

(배영훈/김현정/박지수)

B.M.W

(김민준/권혁우/배소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