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증평군청증평군이 화상병 차단을 위해 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지난 달 20일 충주시 산척면 송강리의 한 농가에서 화상병 의심신고가 접수된 뒤 충주, 제천에 이어 12일 음성에서도 피해 농가가 발생하는 등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이에 군은 농업기술센터와 농정과, 읍․면사무소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화상병 유입 차단에 나섰다.
농업기술센터는 농가지도 및 교육, 예찰 및 긴급방제 추진 등 전반적인 현장대응을 담당한다.
농정과와 읍․면사무소는 예방대책 홍보지원, 방제활동 및 사후관리에 필요한 행정지원을 맡는다.
지역 내 화상병 예방조치 대상농가는 50호(26.6ha)로, 지난 3월 상순 화상병 예방약제를 무상 공급하고 두 차례에 걸친 살포를 마쳤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상병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만큼 농작업 시 철저한 소독이 수반돼야 한다”며 “충추, 제천, 음성 지역의 과원뿐만 아니라 관내 과원간의 방문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