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7.2% 증가한 10조 6,448억원 수준이며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23.8% 증가한 6조 6,893억원을 기록했다.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2%,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3% 각각 감소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8%로 전년동월(59.5%)에 비해 3.3%p 증가했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살펴보면 2019년 4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24.2%), 패션(12.2%), 식품(28.2%) 순으로 증가했다.
전월대비 식품(3.1%)은 증가하였으나, 가전(-14.3%), 패션(-2.1%) 등은 감소한것을 볼 수있다.
2019년 4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91.7%), 음·식료품(29.2%), 가전·전자·통신기기(21.1%) 등에서 증가했고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3.5%), 스포츠·레저용품(8.3%) 등에서 증가했으나,가전·전자·통신기기(-15.3%), 컴퓨터 및 주변기기(-11.9%) 등에서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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