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충주시청충주시는 국가산단 후보지인 충주바이오헬스 산단이 최종 지정을 위한 충주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충주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내 바이오기업인들을 초청하여 5월 30일과 6월 20일 2회에 걸쳐 팸투어를 진행키로 했다.
30일 열린 1차 충주 팸투어에는 한국바이오협회 회원사 등 투자 결정권을 가진 기업의 CEO 및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팸투어 행사는 국가산단 및 서충주 신도시 견학 /바이오헬스 투자설명/조정경기장 보트투어 /롯데맥주 견학 /사과 빵 만들기 등의 견학 일정으로 충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매력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견학 후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의 오찬간담회를 통해 깊이 있는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시는 팸투어를 통해 초청된 기업들이 충주 투자조건·정주여건 등에 관한 실질적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향후 충주 투자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남 바이오산업과장은 “이번 팸투어가 국가산단 투자의향이 있는 바이오기업들에게 충주산업단지를 홍보하고 충주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지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오는 6월 20일에 충주시 바이오산업자문위원회 및 바이오관련 협회 40명을 초청해 2차 충주 팸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