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충북도청(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는 29일 제천자동차부품산업 클러스터센터에서 산·학·연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부권 해트트릭 기업지원 종합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 차를 맞은 이번 컨퍼런스는 중앙부처와 충청북도에서 2019년 추진하는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천시와 단양군 등 북부권 소재 중소벤처기업들과 소통함으로써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북부권 중소벤처기업이 축구경기의 해트트릭(Hat Trick)과 같은 성과를 달성하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통합사업설명, △기업애로상담, △협력네트워크를 한자리에 모아 지원사업 정보를 확산하고 성장전략 수립을 지원하여 이날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혁신성장 바우처지원사업’을 비롯해 현재 공고가 진행 중이거나 예정인 총 25개 사업에 대한 소개와 충북테크노파크 특화센터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참여해 각 단위사업에 대한 상담창구도 운영되었다.
또한 기업이 지적재산권 분야 및 수출실무에 대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전문가 개별상담은 물론 산·학·연 관계자가 지역기업의 효율적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김진태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충북테크노파크는 지역 중소기업의 튼튼한 성장환경 구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 역할을 다해 지역균형발전의 기반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