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청충청북도는 28일 충북연구원 소회의실에서, 도민에게 한층 더 질 높은 지역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충청북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 사업 제공계획 심의위원회(위원장 신강섭 보건복지국장)’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는 시‧군 지역사회서비스 내용 변경(안) 및 신규서비스 승인(안) 등 7건에 대한 심의를 하고, 하반기부터 변경 승인된 내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북도는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위해 올해 100억원의 예산(35개 사업)으로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1만여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1,200명의 복지 일자리를 발굴‧지원하는 바우처(이용권) 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현황 :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실버라이프 케어서비스,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재활서비스 등 35개 사업
또한, 지역사회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해 충북도에서는 제공기관 교육 및 컨설팅을 연중 제공하고 있으며, 사업의 투명성 제고 및 내실있는 추진을 도모하고 부정수급 근절과 사업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5월말까지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200여 개소에 대한 도‧시군 합동점검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신강섭 보건복지국장은 “도민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각 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로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