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삼기천주변증평군이 유관 부서가 함께 현장을 방문해 주민불편사항을 직접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이색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화제가 되고 있다.
8일 민광준 경제개발국장은 국 소관 부서장 10명과 함께 주민들로부터 배수 문제가 제기된 증평군 율리 삼기천을 방문, 현장을 직접 둘러봤다.
이들은 토론을 거쳐 하천 준설 등 문제해결을 위해 각 부서가 함께 공조해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민광준 경제개발국장은 “업무를 하다보면 하나의 부서에서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이 있는 반면, 여러 부서가 함께 공조하여야 효율성이 제고되는 경우도 많다”며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