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건전재정추진단 출범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4-06 15:07:00
기사수정
▲ 건전재정 추진단 출범식    © 이정수


 

수원시 재정건전성 강화를 위한 수원시 건전재정추진단6일 출범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건전재정추진단은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경기대학교 이재은 명예교수 등 22명의 민간 재정전문가로 구성된재정위원회와 사업부서 및 예산 담당공무원이 참여하는특별재정진단 T/F으로 이뤄졌다.

 

앞으로 추진단은 세수감소에 대비해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징수율을 높이고 각종 이·사용료 현실화 등을 통해 세입기반 확충에 힘쓸 예정이다. , 유사·중복 시책사업 통·폐합, 법령·조례 등에 근거 없는 사업폐지 등 비효율적 세출 구조를 원점에서 점검하여 재정 건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재정위원회는 정책자문 및 방향제시, 핵심 과제를 선정·평가하고 시장과 재정위원회 위원이 참여하는수원 지방재정 포럼을 정기적으로 열어 지방재정에 관한 각종 이슈들을 집중적으로 토론해 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수원시의 재정여건은 양호한 상태이나 모든 분야에 걸쳐 증가하는 재정지출 수요에 대비해 한정된 재원을 적재적소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편성 예산의 재검토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이 불가피하다.”“‘건전재정추진단을 통해 민선6기 혁신과제인 공공재정의 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근 제1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추진단 출범으로 재정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중대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지속가능한 건전재정 기틀을 마련하는데 열정과 사명감으로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제2 마곡' 방화뉴타운, 정비사업 탄력
  •  기사 이미지 장윤정·도경완, 120억 '아페르한강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 매입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미사일 위협으로 인해 여러 지역에 공습 경보가 발령되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