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옥천경찰서에서는 2019. 3. 13(수) 옥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체류 외국인 대상 「2019년 제1기 외국인 운전면허교실」을 운영했다.
이주민들의 경제 활동 참여로 농촌 지역 대중교통 불편에 따른 외국인들의 운전면허 취득 수요가 증가하면서, 수요자 중심의 외사 치안 활동을 위해 외국어 전문 요원(베트남어)을 배치했다.
자국어로 제작된 문제은행(4개국 4개 언어)을 무료로 배부해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한국 사회 정착을 돕고 있다.
同 운전면허교실은 매년 2회(3월·9월) 운영, 청주운전면허시험장과 협업 매년 4회 출장학과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이영우 서장은 “외국인은 더 이상 이방인이 아닌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우리 경찰은 그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각종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회적 약자인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더불어 우리 경찰은 제복을 입은 시민으로서 그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