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홍보사절단, 중국서 문화전당 개관 홍보 - 루트머지‧빅사이즈 크루 등 2개 공연단체 포함 25명 참가 곽상원
  • 기사등록 2015-03-19 15:40:00
기사수정

광주광역시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성공적 개관을 위한 중국 홍보활동에 나선다.

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지원포럼 정동채 회장을 단장으로, 전국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광주출신의 힙합 비보이그룹 ‘빅사이즈 크루’와 한국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한 퓨전 국악 공연 단체 ‘루트머지’를 포함, 25명으로 홍보사절단을 구성했다.

 

홍보사절단은 지난해 동아시아문화도시로 활발한 문화교류 활동을 펼친 취안저우시와 올해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칭다오시를 방문해 23일부터 29일까지 홍보활동을 할 계획이다.

 

각 도시에서 한차례씩 현지 언론, 여행사, 관광 관련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관광포럼을 열어 광주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고, 한류 공연과 세미나를 열어 문화전당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춤과 음악으로 광주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시는 이들 도시와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동아시아문화도시 문화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중국 친해지기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정동채 단장은?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과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알리는 최선의 방법은 외국을 직접 찾아가 홍보하는 것이다.”라며 “광주의 메가 이벤트를 중국에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조종사들 "우크라이나에서 F-16을 비행할 준비가 되어 있어"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