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칫솔질은 우리가 최고’ - 용인시, 초등학교 칫솔질대회·구강건강 백일장 개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06 13:42:00
기사수정
▲ 구강건강 백일장     © 이정수


 용인시는 오는 12일 기흥구에 위치한 서농 초등학교와 칫솔질은 우리가 최고란 주제로 칫솔질대회 및 백일장을 개최한다.

 

초등학생들은 유치와 영구치가 교환하는 시기이고 특히, 생활 습관 형성시기로 평생 지속될 수 있는 구강관리습관을 바로잡기 위해 행사와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다.

 

금년도 구강건강 특성화학교를 서농 초등학교로 지정,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구강보건교육과 칫솔질 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구강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을 진행, 학생들의 칫솔질 생활화와 치아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주력해왔다.

 

학생들은 그동안 배우고 실천한 것들을 칫솔질 대회와 그림과 글로 표현하는 구강건강백일장에 참여, 지금까지 튼튼하게 관리한 치아를 자랑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기흥구 보건소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구강보건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며 초등학생들이 점심 식사 후 학교에서 칫솔질 하는 모습을 어디서나 볼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기흥구 보건소 구강보건교육실 031-324-691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