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스24는 10월 둘째 주 영화 예매순위를 분석한 결과, 톰 하디 주연의 안티 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 ‘베놈’이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260만 관객을 동원했다고 10일 밝혔다. 2위를 차지한 김윤석, 주지훈 주연의 범죄 드라마 ‘암수살인’은 개봉 첫 주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번 주는 브래들리 쿠퍼, 레이디 가가 주연의 ‘스타 이즈 본’이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순위에서 톰 하디 주연의 베놈이 예매율 27.9%로 2주 연속 예매순위 1위에 올랐다. 김윤석, 주지훈 주연의 웰메이드 범죄 드라마 암수살인은 예매율 27.6%로 2위를 차지했다. 조인성, 남주혁 주연의 전쟁 블록버스터 ‘안시성’은 예매율 7.7%로 3위에 올랐다.
디즈니의 실사 어드벤처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는 예매율 6.5%로 4위를 차지했고, 음악 드라마 스타 이즈 본은 예매율 6%로 5위에 올랐다. 감성 애니메이션 ‘리즈와 파랑새’는 예매율 4.4%로 6위를 기록했다.
10월 셋째 주는 라이언 고슬링 주연의 ‘퍼스트맨’이 개봉한다. 퍼스트맨은 달 착륙 임무를 맡은 우주비행사 닐 암스트롱의 도전을 체험에 가깝게 재연한 SF 드라마다. 이 밖에 김인권, 정상훈, 손담비 주연의 코미디 ‘배반의 장미’와 판타지 애니메이션 ‘펭귄 하이웨이’가 개봉할 예정이다.
[인사]행정안정부, 법제처
⊙ 행정안전부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김경덕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황기연 △경상북도 〃 황명석⊙ 법제처 ◇전보 <고위공무원> △법제정책국 법제조정정책관 금창섭 △행정법제국 법제심의관 권준율 <서기관> △행정법제국 장지혜
[인사] 금융위원회,국가보훈부
⊙ 금융위원회 ◇과장 <전보> △서민금융 오유정 △포용금융지원 이지현⊙ 국가보훈부 ◇과장급 <전보> △국제보훈정책담당관 김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