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사진=KBS뉴스영상캡쳐
미국, 러시아, 우크라이나 3국 회담이 현지 시각 4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이틀 일정으로 재개됐다.
미국 측 대표로 스티브 위트코프 특사와 재러드 쿠슈너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담의 주요 의제는 군사 문제였으며, 첫날 회의는 약 5시간 만에 종료됐다.
우크라이나 측은 회담을 실질적이고 생산적이었다고 평가하며 구체적 조치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협상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양측은 핵심 쟁점에서 여전히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러시아는 돈바스 지역 우크라이나군 철수와 영토 포기를 요구했고, 우크라이나는 전선 동결과 비무장지대 설치를 제안했다.
종전 이후 러시아의 재침공을 막는 미국 주도의 안전보장 체계 수용 여부도 주요 난제다.
회담 시작 직후에도 러시아군은 도네츠크 지역에서 공격을 지속해 피해가 발생했다.
이번 회담은 내일까지 이어지지만, 러시아 공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빠른 진전 가능성은 낮다는 관측이다.
양측은 여전히 핵심 사안에서 조율이 필요하며, 향후 협상 과정이 주목된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