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가족대상 주말 문화공연부터 초청강연회까지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9-03 10:56:26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 기자 = 대전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관장 박신천)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민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알리고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지난 1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연극 ‘주인공은 나야 나’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2일에는 하부르타 토론교육사인 박주미 강사를 초청해 ‘명화로 배우는 하부르타’ 라는 주제로 강연회가 열린다.


이 강연은 명화 작품을 통해 하부르타의 핵심인 토론과 대화거리를 만들어내고 이를 통해 가정 내에서 대화와 토론 활용법을 소개한다.


또한 9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는 ‘도서관에서 다시보는 칸느영화제’라는 주제로 야간 영화 강좌가 진행된다. 직장인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강좌로 칸느영화제 수상작을 감상하고 영화평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그 밖에도 영유아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성인 대상의 ‘스토리 퀼트’와 ‘버츄와 나, 행복한 우리’, ‘고리타분(古利他分)한 인문학’도 함께 진행된다.   

 

박신천 관장은 “책의 해를 맞아 그동안 바쁜 일상 때문에 미뤄두었던 책을 꺼내어 한 장 한 장 음미하듯 읽다보면 자신의 깊은 내면과 마주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가을은 도서관과 함께 하시길 당부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문의는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608-5552)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