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0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준비상황 보고회 - 10월 5일부터 3일간 뿌리공원 일원에서 개최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8-27 22:57:04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기자 =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27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제10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부서별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부서장급이상 공무원 48명이 참석해 각 부서별 분담업무에 대한 그동안 추진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부서장이 직접 설명하고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 [대전효문화뿌리축제 사전보고회 개최 준비회의1]

▲ [대전효문화뿌리축제 사전보고회 개최 준비회의2]


축제는 전국 문중 화합, 소통하는 가족, 청소년 재능 한마당 등 3일간 매일 다른 주제로 개최된다. 내빈 소개 없이 신명나는 마당극 개막식으로 호평을 얻었던 지난해 축제에서 한층 더 발전해 전통줄타기 전통극으로 개막을 알리는 올해 축제는 방문객 참여 프로그램이 대폭 확대된다. 특히 국궁장에 곤충추억의 외갓집버블마술쇼 체험 등 어린이 오락과 부모 휴식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뿌리공원 앱을 실행하면 축제와 성씨조형물을 설명해주고, 주어진 시간안에 축제 곳곳에 숨겨진 캐릭터를 잡는 이벤트 등 과학도시 위상에 맞는 다양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박용갑 청장은 전 직원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맡은바 업무를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맡아주어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4년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대전효문화축제의 10번째 마당은 10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뿌리공원에서 자연속 효통놀이세상의 주제로 펼쳐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2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