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 일자리,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머리 맞대 - 이 권한대행, 실․국장들과 일자리대책 추진상황 보고회 - 이기운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5-28 23:43:39
기사수정


▲ 이 권한대행, 실․국장들과 일자리대책 추진상황 보고회


[대전=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정부 기조에 맞춰 청년일자리와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나선 대전시가 일자리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대전시는 28일 오전 중회의실에서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대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2018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정부 추경예산과 연계한 향후 일자리대책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018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은일자리가 많아 다함께 누리는 행복한 대전으로 비전을 정하고 올해 53900여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대전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예산을 신속하게 집행하고 각종 사업과 연계해 추진한 결과 5월 현재 목표 대비 약 61%의 일자리창출 추진실적을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같은 공공부문 중심 일자리사업의 지속 추진과 정부 추경과 연계한 향후 추진계획, 내년도 일자리창출을 위한 방향과 사업(정책)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정부 추경 후, 부처별 예산과 우리시 일자리사업을 연계하여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내년도 일자리사업은 본예산 편성일정 등을 고려해 미리 발굴, 효과분석 등 사업화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행안부에서 추진하는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우리시 맞춤형 청년일자리사업을 발굴, 제출하고 최종 확정에 대비 사전 중비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6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