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 -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세계 속의 과학축제로 육성 - 이기운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4-18 21:12:44
기사수정


▲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대전광역시는 18일 오후 3시 중회의실에서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과 박천홍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추진위원장, 추진위원 20여 명이 참석해 올해 10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기본계획을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대전광역시는 기본계획 보고에서 4차 산업혁명을 구현하는 ‘SMART 축제’, 국제행사와 연계한 ‘GLOBAL 축제’, 전 계층이 참여하는 ‘PUBLIC 축제라는 3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이번 축제를 통해 다함께 참여하는 시민 화합의 한마당 미래를 열어가는 국민과학교육의 장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 실증화 공간 과학축제의 세계화, 관광상품화 도모 등 4대 핵심가치 구현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이날 회의에서 추진위원들은 개막식 이벤트와 야간·원도심 프로그램, 먹거리와 살거리, 4차 산업혁명 성과와 문화공연, 홍보 및 관광객 유치 등 개선·보완 할 사항을 광범위하게 논의했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사이언스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천홍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추진위원장(한국기계연구원 원장)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개발하고 축제 홍보와 마케팅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대덕특구의 여러 기관과 단체도 사이언스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각종의견을 토대로 대행사 선정과 홍보 등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49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